요리

누룽지 참치 주먹밥 레시피

IT가이디노 2020. 3. 17. 21:56
반응형

맛있는 누룽지 참치 주먹밥~♡

누룽지 참치 주먹밥 레시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별미 입니다~^^ 큰 재료 준비 없이 맛있는 참치 1캔 주먹밥 3개 나오는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물
밥, 참치 1캔, 양파 1개, 당근 반개, 후추 한꼬집, 마요네즈 1~2큰술, 들기름(참기름도 가능해요) 
올리고당 2큰술, 간장 3큰술, 물 5큰술, 맛술 3큰술
(소스는 사전에 준비한 관계로 사진은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위에 적혀있는 밑줄쳐 있는 올리고당~ 맛큰술까지 한꺼번에 넣어서 약한불에 약간 걸죽해 질 정도까지 졸여 주세요. 시간은 크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자주 해드신다면 미리 많이 준비해 두셔도 좋습니다.^^)

 1 . 양파, 당근을 잘개 잘라서 준비해주시고, 참치는 기름을 제거하여 주세요.

 2 . 웍에서 양파를 볶아주세요. 웍이 없다면 냄비도 괜찮습니다. 웍에 식용유를 두르시고 양파는 투명해 정도록 볶아주세요.

 3 .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당근을 넣어서 다시 볶아주세요. 당근은 육안으로 확인하셔서 적당히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4 . 어느 정도 익었다고 판단되셨다면 후추를 약간 넣어주세요. 소금간은 패스해주셔도 됩니다. 참치에 간이 되어 있고, 마지막 주먹밥에 간장을 발라 주기 때문에 넣지 마세요. 혹시나, 약간 짜게 드신다면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ㅎㅎ 

 5 . 후추를 넣고 잘 섞어주시고, 바로 참치를 넣어주세요. 참치는 수분이 날라갈 때까지 볶아주세요. 꼬들꼬들한 느낌이 들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6 . 이쁘게 잘 볶아졌습니다. 이제 잘 준비되었습니다.^^ 하트는 따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블로그에 넣으려고 신경 좀 썼습니다^^;

 7 . 준비된 속재료는 마요네즈를 넣어서 골고로 섞어주세요. 1큰술~2큰술 정도입니다. 

 8 . 이제 밥을 준비해 주세요. 가능하시면 찬밥보단 금방 만든 밥이 만들기 좋습니다^^ 밥을 준비하시고 들기름 또는 참기름을 넣어서 골고루 섞어주세요.

 9 . 주먹밥 하나의 밥양은 테니스공 정도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밥을 넓게 잘 펴주시고 준비된 속재료를 넣어주세요. 속재료가 밥 밖으로 빠져 나가지 않도록 꼼꼼히 마감해주시고, 꼭꼭 눌러주세요. 여기서 주의하셔야 하는 건 속재료가 빠져나가면 안됩니다. 나중에 겉면을 눌려야 하는 과정에 탈 수 있습니다.

10. 2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과정이 마무리되어 가고 있습니다. 삼각김밥처럼 모양을 만들어 봤습니다. 모양은 취향대로 하셔도 됩니다^^ 만드는 과정에서 일부 재료가 나왔네요 ㅋㅋ 있다 보시면 밥은 괜찮은데 재료는 까매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ㅋㅋ

11.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시고 약불로 불이 쎄면 안되요. 타버립니다. 주먹밥 면이 노릿노릿할 정도까지 눌려주세요. 많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ㅋㅋ 이렇게 한쪽면을 모두 눌려주세요. 단단한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좀 더 눌려주셔도 됩니다. 앗...당근이 탔습니다..ㅋㅋㅋㅋㅋ 속재료는 꼼꼼하게~~

12. 한쪽면이 좋아하시는 식감까지 눌려주셨으면 준비된 양념을 발라주세요. 양념된 면을 다시 한번 더 눌려주시면 드디어 끝이 납니다. 

13. 영롱한 빛깔을 내뿜으며 완성된 누룽지 참치 주먹밥입니다. 정말 맛있겠죠~^^? 이렇게 11~12번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양쪽면을 해주시면 됩니다.

14. 드디어 완성입니다. 속재료는 본이 좋아하는 바꿔서 드셔도 됩니다. 아이들도 정말 좋아합니다^^ 평소에 아이들이 잘 안먹는 야채/채소가 있다면 넣어서 해보세요~ 정말 맛있게 잘 먹을거에요!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다음엔 다른 레시피로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