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집에서 토마호크 스테이크 조리하기

IT가이디노 2020. 3. 15. 18:52
반응형

와이프가 집에서 스테이크를 먹자고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주문하였습니다. 호주산이였고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하네요~ 1Kg에 배송비 포함해서 약 54,000원 정도(3덩어리) 입니다. 가성비는 아주 최고입니다. 스테이크 전문점에서 먹으려면 정말 비싸지만 집에서 4명의 가족이 고기로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호주산은 한우와 달라서 약간 누린내가 나기 때문에 마리네이드 작업이 아주 중요합니다. 

주문을 받자마자 봉투에 올리브오일, 로즈마리를 미리 위생봉지에 넣어서 하루정도 재워두세요. 그리고, 냉장고 넣으세요. 다음날 스테이크를 먹기 전에 실온에서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꺼내 놓으세요. 그래야 가장 맛이 좋습니다.

롯지 후라이팬(주물팬)기준으로 중불로 (인덕션은 중간단계)로 약 3분정도 달궈놓으신 후 버터 반스푼 정도 해서 녹이시고 그다음에 스테이크를 올립니다. 스테이크는 지글지글하게 겉면을 약간 태운다고 하는 정도로 익히시고 뒤집으세요~ 스테이크는 기름이 굉장히 많이 튀기 때문에 사전에 신문지로 3면을 도배하였습니다 ㅋㅋ

한쪽면이 잘 익었습니다. 버터향과 고기의 냄새가 아주 기가막힙니다. 또 먹고 싶네요^^ 4인 가족이 외식하면 기본 5만원 이상나오는데 큰 부담없이 또 시켜 먹을 수 있겠네요.

3번째 스테이크입니다. 주변에 엄청나게 튄 기름이 보이시나요? 미리 신문지 등으로 주변 마감을 안하시면 먹고 나신 후 청소하는게 더 힘이 듭니다 ㅋㅋ 3번째 스테이크다 보니 기름과 버터로 범벅이 되네요. 그치만 냄새는 정말 기가막힙니다. 그리고, 한가지 꿀팁으로 한꺼번에 3개를 할 수 없으니 기존에 만들어 놓은 스테이크는 식으면 맛이 없기 때문에 지난번에 리뷰해드린 에어후라이기를 이용했습니다. 에어후라이기를 미리 예열해 놓으세요. 치킨 기본 조리로 약 5분 정도 예열 해 놓으시고 요리가 끝난 스테이크를 넣어 놓으세요^^ 종이호일로 잘 감싸서 넣어 놓으시면 드시기 전까지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잘 구워진 스테이크 입니다. 토마호크 정말 맛있네요. 호주산인데도. 잡내가 하나도 없습니다^^ 마리네이드만 잘 된다면 한우만큼은 아니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5만원대로 1Kg의 소고기를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종종 이용할 예정입니다. 

맛있게 먹었으니 이제 청소를 해야겠죠. 소고기 기름이 정말 닦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미리 신문지로 마감을 잘놨기 때문에 인덕션 위에만 잘 닦으면 끝나요^^ 신문지 보이시나요? 어마어마하게 많은 양의 기름이 있습니다. 이렇게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물론 집안 환기는 필수 입니다. 아이들이 맛있게 잘먹었네요.

특정 업체를 홍보하는 블로그가 아니다보니 인터넷 검색하시면 판매하는 곳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좌표 찍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