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짜파구리 레시피 (오뚜기라면)

IT가이디노 2020. 3. 22. 10:40
반응형

오늘은 기생충으로 너무나 유명한 짜파구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궁금해서 만들어 먹어봤으며 역시는 역시였습니다. 진짜 맛있네요 ㅋㅋ 한번은 드셔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아 저는 오뚜기 라면을 좋아해서 오뚜기 라면으로 만들어 먹었습니다.^^ 4인가족 기준으로 준비했습니다. 아이들도 정말 잘 먹습니다~

준비물 (4인기준)
호주산 안심 500g, 진라면 매운맛 2봉지, 진짜장 2봉지, 양배추 1/6개, 양파 1/2개, 대파 1대, 마늘 한큰술

 1 . 오뚜지 진짜장 2봉지, 오뚜지 진라면 2봉지를 준비해주세요. 원래 제목은 짜파구리인 만큼 짜파게티와 너구리로 하셔야 좋아하시는 라면으로 드셔도 됩니다~^^

 2 . 스프는 짜장 스프 2개, 라면 스프 1개를 준비해주세요. 건더기 스프는 취향에 선택하세요. 저는 넣었습니다^^ 

 3 . 양파, 대파, 양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가로세로 1cm~1.5cm 정도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마늘 잘게 잘라주세요. 재료 준비는 이제 끝입니다^^

 4 . 소고기는 굽기 직전에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시고요. 굽기 직전에 올리브 오일을 살짝 발라주세요. 팬은 미리 달궈주시고요. 인덕션을 사용하시는 분은 최대 세기로 구워주세요. 한번에 세덩어리를 굽습니다 ㅋㅋ 원래는 한우로 구워 먹어야 하나 비싸므로 가격이 저렴한 호주산입니다. 호주산도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진짜 만족하실거에요~

 5 .  한쪽면이 카라멜 색이 날정도가 되면 뒤집으세요. 요리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 2~3번 정도면 뒤집으면서 굽더라고요^^ 굽기는 선호도에 따라 구워주시면 됩니다. 고기는 가장 마지막에 넣어서 섞어주시기만 하면 되니까 미리 좀 구워주셔도 됩니다. 저희는 미디움으로 구웠습니다.

 6 . 고기는 바로 썰지 마시고, 5분정도 레스팅을 하시고 썰어주세요. 육즙 한방울도 소중하니까요^^. 영롱한 고기가 보이시나요...츄릅.. 작성하면서 또 먹고 싶네요 ㅋㅋ 

 7 . 밥그릇 하나에 푸심하게 쌓여있습니다. 호주산 안심은 질기지 않고 맛있더라고요. 부드럽고 잡내도 없었습니다. 일반 마트에서 2만원 중반이면 구입할 수 있어요.

 8 . 야채를 볶기 전에 미리 물을 올려 놓으시고, 야채 볶기 시작하면 라면을 끓여주세요. 시간이 거의 비슷합니다. 건더기스프를 같이 넣어서 끓였습니다. 라면 면발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진짜장면부터 넣어주시고요. 1분정도 끊여 주신 후에 진라면을 넣어주세요. 추가로 2~3분 가량 끓여주세요. 저희는 라면을 반으로 잘라 넣었는데요. 짜파구리는 그냥 통째 넣어주세요. 먹다 보니 잘게 끊어지더라고요^^

 

 9 . 고기를 누웠던 팬에 파, 마늘, 양파를 볶아주세요. 양파가 살짝 투명해 질때 까지 볶아주세요.

 10 . 양배추 넣어서 볶아주세요. 눌러 붙지 않도록 잘 섞어주세요. 약 3~5분 정도 볶아주세요.

 11 . 양파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스프를 넣어주세요. 짜장스프 2개, 라면 스프 1개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라면 면수는 버리지 마세요. 5~6큰술 정도 필요합니다. 

 12 . 라면 물기를 제거하고 넣어주세요. 점점 완성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면은 이미 익혔기 때문에 라면 스프가 골고루 섞이면 완성입니다. 빠르게 해주세요. 라면 면발이 불어서 맛이 없어져요

 13 . 잘 볶아졌네요. 이제 고기를 투척해주세요. 이제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짜장면에 고추가루 넣어서 먹는걸 아주 좋아하는 제 입맛에 너무 잘 맛더라고요^^ 그리고, 스테이크까지 넣으니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 혹자는 스테이크를 왜 버리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한번은 먹어볼만 합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한번씩 시도해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