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카드케이스 고속무선충전기 사용 리뷰

IT가이디노 2020. 3. 19. 23:35
반응형

갤럭시S8때 사은품으로 받은 고속 무선 충전기 입니다. 삼성페이 사용 이후로 지갑을 잘 들고 다니지 않지만 교통카드로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별도로 들고 다니다가 몇번을 잃어버리곤 카드를 넣을 수 있는 카드케이스를 구입하였습니다. 카드를 2번 정도 잃어버리니 결국 핸드폰용 카드케이스를 사게 되더라구요...^^; 1년 정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갤럭시S10 교체하면서도 카드케이스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면서 걱정되는 부분이 카드를 넣고 무선충전을 하게되면 신용카드에 문제가 생기는거 아닌가 했는데... 아직까지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은 해야 할 듯 합니다. 주의점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정수기 사용료 할인을 받기 위해서 사용하는 카드 입니다. 오랫동안 사용을 했음에도 잘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S8 때부터 사용했으니 1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하기 전 모습입니다. 중앙에 보시면 'FAST CHARGE'라고 쓰여있죠~ 말 그대로 고속무선충전기 입니다. 일반적인 무선충전기보다 전자파 조금더 쎌듯한데 문제는 없네요 ㅎㅎ

충전전 모습입니다. 카드를 넣고 충전을해도 카드에 문제가 없고 충전도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현대카드입니다. 일반적인 신용카드와 같이 IC칩이 있습니다. 혹시나 전자파가 IC칩을 망가트리진 않을지 걱정은 되지만 아직까지는 문제 없습니다^^

핸드폰에 문구 보이시나요? '고속 무선 충전 중 64% 1시간 8분 후 충전이 완료됩니다.' 라고 메세지가 뜨네요^^ 갤럭시S8에서 사용하던 케이스보다 조금 더 두꺼운 편임에도 무선충전은 잘되네요. 중간에 카드가 있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하는 부분은 주변 사람 중에 일반 교통카드는 손상되는 사례가 있다고 하네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저는 크게 문제가 없었으나, 일반 충전식 교통카드는 IC카드가 손상이 되는 경우도 있다네요. 혹시나 카드케이스에 충전식 교통카드를 넣으시는분들은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아 혹시나, 핸드폰 뒷면에 핸드스트랩을 부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무선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무선충전기에서 지원하는 거리보다 멀어서 안되오니... 혹시나 핸드스트랩을 사용하시는 분은 케이스에서 본체를 분리해서 충전하셔야 합니다. 참고하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