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지웰 벤투스아쿠아 프로 사용 리뷰 (청소기)

IT가이디노 2020. 2. 16. 14:49
반응형

곰곰히 생각해보면 10년이 넘는 결혼기간 동안 가장 자주 바꾸는 생활가전은 '청소기' 였습니다.
나머지 가전들은 뽑기 잘 되었는데 12년째 잘 버텨주고 있는 반면 청소기는 평균 2년에 한번꼴로 바꾸게 되네요.
제일 처음 구매했던 삼성 유선청소기 이름은 기억이 안나네요

그 뒤로 LG무선, 스팀청소기, 중국산 디베아 이렇게 사용했지만 다 각기 장단점들이 있었습니다.
전 제품을 모두 리뷰하기에 어려우니 간략히 말씀 드릴게요

제품 장점 단점
삼성유선
(10년 제품)
- 흡입력이 가장 좋아요 - 30평은 구석구석 청소를 위해 여러차례 코드를 이동
  하면서 연결해야해요
- 청소기 본체와 청소기 헤드 파이프 내구성이 약해서
  금방 구멍이 나버렸어요. 모든 제품이 비슷할 듯^^
LG무선
(SR86RW)
- 첫 무선인 만큼 휴대성이 아주 뛰어나요
- 다양한 파츠를 이용하여 다양한 곳에 활용 가능해요 (특히 자동차 청소에 아주 좋았어요)
- 초기 무선 청소기인 만큼 흡입력이 낮아요
- 배터리가 금방 달아서 시간이 짧아요 
- 30평 아파트는 배터리 2개정도 필요해요
비셀스팀청소기
(심포니)
- 스팀청소기인만큼 찌든때 제거아주 탁월해요
  (지금도 잘 사용 중)
- 유선 청소기인 만큼 집안 곳곳을 하려면 코드 이동
  필요해요
- 청소하고 나서 물은 꼭 비워줘야해요
디베아 -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요 - 모터/배터리 성능이 금방 떨어져요.
- 딱딱한 밥알도 흡입하지 못해요...ㅋㅋ

이렇게 4번의 청소기를 거쳐 최근에 지웰벤투스 아쿠아프로를 구매하게 됐어요.
와이프가 물청소기가 너무 갖고 싶다고하여 드디어 구매하게되었어요

모든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작성한 리뷰이니 청소기 구매 시 참고하세요^^

구성

장점
: 청소 후에 또 한번 물청소를 안해도 되는게 가장 좋아요. 청소 후 바닥이 뽀송뽀송한 느낌은 정말이지 청소를 제대로 한 느낌이 있죠 :) 편리하게 한번에 청소/물청소를 하니 정말 편하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흡입력도 지금까지 제가 사용한 제품 중 유선제품과 비슷한 흡입력을 보여주네요 아무래도 수분을 이용해서 흡입하다보니 아주 작은 미세먼지까지 잘 흡입하고요^^

단점
: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는 약간 무겁게 느껴질수 가 있어요. 저희 와이프도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핸들링이 약간 뻑뻑해서 코너 꺽을 때 힘든 부분이 있고요. 소음도 작은 편에 속하지는 않아요. 그렇다고 정말 크지도 않지만요. 소음은 정확한 기계가 없어서 측정은 못하지만 주관적으로는 평범한 수준이였습니다.

종합하여 보면 청소 후 뽀송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필요하고요. 신랑을 시켜 청소 시키는분들 한테는 강추입니다. ㅋㅋ 그리고, 장점인지 단점인지 모르겠지만 물을 이용한 청소 방식이다보니 청소 후 꼭 분리하여 먼지통, 브러쉬를 분리하여 청소해야 되요.

그럼 청소 후기를 보실까요?

청소 후에 통속에 잿빛의 물이 보이시나요? 하루에 한번씩 청소를 해도 지져분한 먼지가 저렇게 많이 나오네요..ㅜㅜ

 

집안 청소 후 벤투스 아쿠아 프로를 또 한번 청소해야해요 먼지가 보이시나요? 청소기 분리 후 구석구석에 머리카락과 엉켜있는 먼지를 제거해주셔야 해요 :)

 

청소 후 청소통은 꼭 말려서 관리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 기능!!
홈쇼핑에서도 나왔던 기능 중 가장 신박해보였는데 바로 청소 후 브러쉬 청소하고 탈수까지 하는 기능이였는데요. 정말 깨끗하게 관리되네요~! 동영상 한번 보실게요~

 

10~15초 정도 동작하고요 브러쉬가 정말 뽀송해져요~^^

생활가전 중 핸드폰처럼 자주 바꾸게 되는 청소기 구입 시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