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삼성 주주총회 배당금 결정

IT가이디노 2021. 3. 7. 14:37
반응형

『 우리 꼬맹이들 삼성 주주총회 초대를 받다! 』

아이들 명의로 주식 계좌를 개설 후 몇 개월이 시간이 흐른 후
집에 우편이 도착하였네요!

궁금함에 뜯어보았더니 

제5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라고 적혀있네요 ㅎㅎ
내용을 읽어보았더니 '20년 한해 동안의 삼성 제무재표 승인 등

주주에게 가장 관심이 높은 배당금이 있네요 ㅎㅎ

이미 뉴스에서 배당금을 알게되었지만
다시 한번 Remind해주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우리 꼬마 주주들에게 설명은 해주었으나
아직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ㅋㅋ



주주총회 참석장 

한주당 의결권수가 정해지게 되네요 ㅎㅎ
역시 많은 주식을 보유해야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ㅎㅎ
우리 꼬맹이들도 앞으로 더 열심히 모아서

즐겁고 행복한 삶을 보내기 위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얼마전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았는데

기억이 남는게 2개가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평생 삼성주식만 모아온 택시기사님 이야기 였는데 궁금해서 유투브까지 찾아보았습니다.
선견지명이 있으셨네요 ㅎㅎ 느즈막한 연세에 경제적 자유를 얻어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모습이 많은 자극이 되네요 ㅎㅎ

두번째는, 삼성주식은 아니지만 테슬라 주식을 모아서 젊은 나이에 100억대의 부자가되는 
사람에 대한 기사였습니다 

앞으로 이런 기업이 또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시도해보지 않으면 기회 조차 없기 때문에
이렇게 시도해 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행운은 준비하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다가오는거 같아요!

주주총회 참석장은 사실 형식적인 내용이지만,

앞날이 창창한 우리 꼬맹이들 입장에서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네요 :)


주주총회참석장입니다!

꼬맹이들 주식보유 = 의결권수 입니다 ㅎㅎ
오랫동안 모아온 용돈의 힘이네요 -ㅁ-

머지 않았네요 3/17일 배당금이 확정되면 주식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하는데
입금된 금액만 또 주식을 확보해야겠네요!~~

 

「  SAMSUNG 주주 귀하 

 

주주를 대상으루 8페이지로 나누어서 소집통지서를 보내주었습니다.
1주당 배당금 : 보통주 1,932원, 우선주 1,933원으로 의안이 확정되었네요.

이외 이사선임 등등 이 있지만 간략히 읽어보기만 했습니다.
이중 공유해드릴만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초대는 받았으나 코로나로 인해 참석이 많이 제한되네요 ㅎㅎ

1~2단계 : 1,200명  / 2.5단계 : 400명

주식하시는 많은 분들이 삼성주식을 보유하고 있을 텐데... 터무니 없이 사람이 적네요 ㅎㅎ
그래도 온라인으로 참석이 가능하도록 했네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긴하네요 
추후 꼬맹이들이 경제관념에 눈을 떴을 때 꼭 시간을 내어서 가봐야겠네요~~ ㅎㅎ

주주총회 참석을 위해서는 신분증과 주주총회참석장이 필수입니다!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도 필요합니다!
저도 미리 몇주 정도는 보유해 놔야겠네요^^;;

 

개인적으로 윤리적인 이유 등으로 삼성을 크게 좋아하지 않았으나
꼬맹이들이 주주가 되니 관심이 가고
응원을 하게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ㅎㅎ

자녀들 주식계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블로그 참고해주세요 :)

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삼성전자 주식)  (0) 2021.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