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자녀 주식계좌 개설하기! (삼성전자 주식)

IT가이디노 2021. 1. 28. 21:26
반응형

『 자녀에게 주식계좌 개설해주기 』

2020년 아이들이 더 크기 전에 미루고 미뤘던 주식계좌를
만들어주고자 결심했고,

드디어 20년 10월 17일 주식계좌를 만들었어요!
더 빨리 만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지금이라도 계좌를 만들어 주길 정말 잘한 거 같아요^^

지금부터 주식계좌 개설 방법 및 수익률을 말씀드릴게요



자녀 주식계좌 개설 방법! 

별거 없습니다 ㅎㅎ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에 접속하신 후 "증권 회사" 라고
검색하시면 나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 증권 회사들이 쭈욱 보입니다.
저는 그중에서 가장 가깝고 주차하기 쉬운 한국투자증권을 찾아갔습니다..ㅎㅎ

사실 자녀주식은 넣어놓고 성인이 될때까지 그냥 둘거기 때문에...
수수료 등은 크게 중요치 않았어요 ㅎㅎ


자녀 주식계좌 개설 하는 방법!

1. 계좌를 개설하기로 한 회사에 전화한다.

2. 회사에 요청한 서류를 준비한다. 회사마다 요청하는 서류가 달라요

- 한국투자증권은 가족관계증명서(주민번호보이게), 재직증명서, 자녀도장, 법적대리인 신분증이였어요~

3.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 한다.

4. 앱을 설치하고 인증서를 만든다.

 

딸, 아들명의 인증서로 바로 주식 매입을 시작!

「  그동안 모아둔 자녀 용돈 입금! 

제법 쏠쏠하게 모였더라구요^^
딸은 11살, 아들은 8살이였어요.

그동안 친적들이 주신 용돈하고 설 명절 등등해서 받았던 것들 엄마 통장에 있었는데
드디어 이번에 자녀 명의 계좌로 이체!!!

2020년 10월 17일 제 기억으로 삼성전자가 6만원이 조금 안됐던 때 였으니
장기간 갈거니 망설임 없이 주식을 매수하고

당시 관심있었던 수소차량을 만들고 있던 현대차를 매수

약 3개월간 수익이 40%가 넘네요 ㅎㅎㅎ

 

오늘 기사에서 삼성전자가 13조의 배당금을 준다고 하네요.
와우...자녀 배당금만해도 꽤 쏠쏠한 금액이더라고요

정말 자녀 계좌를 개설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쉬움도 있습니다 ㅎㅎ 처음 생각했던 20년 4월쯤 계좌를 텄으면 수익률이 더 좋을텐데!!

그래도 아이들 성인이 될때까지 계속 용돈으로 주식을 모아가면 많이 모이겠죠? ㅎㅎ
앞으로 10년이 흐르면 얼마나 큰 눈덩이가 될지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지난 10년간 삼성전자의 주식 상승폭을 확인해보았어요

최저 8,060원에서 최고 96,800원 확인해보니 1200%의 수익을 달성했네요.

앞으로 10년 후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인 삼성전자가 12배의 성장을 이룰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받는 평가를 보더라도 애플의 시총이 한국의 시총을 넘는다고 하니!
10년 후면 지금보다 더 제대로 된 평가를 받아 12배는 더 올라갈 수 있을거라고 믿고 있어요~

 

혹시나 자녀의 주식계좌 개설을 고민 중이시라면 이번 글을 통해서 자극이 되셨으면 좋겠고...

생각하셨으면 실행에 옮기기실 바래요~~^^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주주총회 배당금 결정  (0) 2021.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