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첫 발자국!

IT가이디노 2020. 2. 15. 13:41
반응형

내 인생 첫 블로그!!


아! 정확히 말하자면 네이버를 통한 첫 블로그는 있으나... 개설만하고 작성은 해본적이 없으니 이번이 처음이라도 해도 되겠다.


대한민국에 있는 누구나 고민하는 인터넷을 통한 돈벌기 디지털노마드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정말 궁금한 점이 많아 구글링과 유튜브를 보며 공부를 시작했고 약 3달간의 출퇴근 시간 등을 활용하여 보니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다. 


고민하지 말고 시작하는 것이 정답인 듯하다. 누군가에겐 평범한 일상 중 하나이겠지만 나에겐 부푼 첫 공개이 되겠다는 생각이 참으로 새롭다.


잡썰은 여기까지하고 디지털노마드 나만의 생각으로 정의를 한다면 '인터넷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한 경제 활동' 으로 지칭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나는 다양한 플랫폼 중 왜?? 블로그를 시작했을까?

그 시작에는 익명성이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 일 듯하다. 아싸 측에 속한 나의 성격을 잘 알고 있기에 노출을 극도로 꺼려하기 때문에 유튜브는 시기상조라고 생각하고 블로그를 시작한다. 

디지털노마드의 'ㄷ'도 안되겠지만 나보다 더한 왕초보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블로그 작성부터 수익까지 창출이 가능한지 시작하고 이러한 활동 등을 차근차근 블로그에 담아 보겠다.

이외에 내가 살아오면서 느낀 경험 등도 같이 공유하여 다른 이에게 선한 영향력이 발휘 됐으면 좋겠다!!

너무 거창하지만... 초보의 첫 발걸음 이렇게 시작한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현재 시점에서 내가 바라본 수익 창출의 3가지 정도로 압축된다.



1.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익)

2. 스마트스토어 (초보인 나에게 미지의 영역)

추후 다뤄보겠습니다!

3. 유튜브 (정보의 보고)


이상 3가지로 압축되며 IT 발전과 함께 플랫폼을 이용한 경제활동이 가능한 지금이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기라는 것이 맞는지 지금부터 차근차근 확인해 보겠다!!

아 물론 통신의 발전을 기반으로 유튜브가 누구에게나 손 쉽게 이용 가능했으니, 5G가 안정적으로 서비스 되는 시기가 다가오면 그땐 유튜브를 넘어서는 AR,VR기반의 새로운 플랫폼이 나올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두근두근!!  : ) 




반응형